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426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4-09
조회수
999
대원대학교 재활운동과, RIS사업 정밀의료기기“우수참여 학과” 선정
  • 대원대_재활운동과.jpg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재활운동과가 충북지역혁신플랫폼 충북바이오헬스산업혁신센터가 진행한 2023년 제4차년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정밀의료기기에서 우수참여 학과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재활운동과는 3년째 우수학과로 선정되어, 지역혁신사업을 통해 연간 약 1억원에 가까운 사업비를 지원받아 실습실 개선, 기자재 확충 등 교육환경을 개선해 왔다.

    

대학은 재학생의 전공능력향상을 위한 비교과과정 운영과 졸업 후 취업현장에 적응할 수 있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인근지역 중·고교 학생들을 학과로 초청해 대학진로를 위한 체험학습(프리칼리지)의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대학은 이 사업을 통해 재활운동과 1,2학년 각 9명씩 18명을 선발해 충북바이오 공유대학에 참여하고 있으며 매학기 100만원씩의 장학금도 지원받고 있다.

"재활운동과"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 회장 선출 썸네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장)가 지난 7월 22∼23일, 스탕달호텔 아르망스 홀에서 개최된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이하 의기교총) 정기총회 및 하계연수회에서 3대 대표회장으로 선출되었다.의기교총은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의료기사 등을 양성하는 564개 교육기관의 2500여 명의 10만여 명의 예비 의료기사 등의 권익과 제도 개선을 위해 9개 단체의 중지를 모아 활동하는 단체로 교육을 통하여 보건의료의 최 일선현장 에서 국민건강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의기교총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의기총)와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임상현장과 교육현장의 전문가로서 의료기사 권익 보호를 위한 입법 및 정책, 보건의료전문가로서 합리적 역할과 국민 건강권 향상을 위한 양질을 교육을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보건분야 교수의 역할 및 위상 강화로 대학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하였다. 이연섭 의기교총 신임회장은 11월 대학 실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임상실습 의무화 법안 시행을 앞두고 임상실습 교육환경 개선 등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각 보건의료 직역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제 일원화, 교육평가원 설립인가, 의료기사 관련 법률 개정 등 권익 보호와 위상 강화를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2024-07-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