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422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22
조회수
3659
대원대학교‧하노이폴리텍대학‧하노이대학 업무 협약식 체결
  • 대원대 하노이 소대 대학 MOU 1.jpg

"mou1"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와 베트남 하노이폴리텍대학(총장 레 꾸인 앵)과 하노이 대학(총장 부이 광 틴)22일 우호적이고 협력적인 교육 및 학술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대학의 교수진의 교류, 학생들의 교류, 학술에 관련된 정보, 교재 등 자료 및 출판물, 교육에 관련된 세미나, 회의, 학술대회, 연구사업 등을 공동으로 개최, 기타 학술활동 및 교류활동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대원대학교에 교환연수생 프로그램을 통하여 하노이폴리텍대학과 하노이대학의 우수한 학생을 유학시키고 대학은 지자체와 협력하여 학생들의 졸업과 지역 정주를 위해 최선의 노력과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영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원대학교와 하노이폴리텍대학, 하노이 대학 공동의 발전을 이루고, 유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mou2""mou3""mou4"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 ‘4B연필’팀 ‘2025 미래도서관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최우수상 수상 썸네일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 ‘4B연필’팀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문헌정보과 2학생들로 구성된 ‘4B연필’팀이 4월 11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25 미래도서관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5회째인 ‘2025 미래도서관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는 대통령 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대회로, 국민과 함께 지역문화 균형발전을 주도하며 국민이 삶의 질 향상 수요에 부응하는 도서관정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참여대상은 대학(원)생, 연구원, 현직사서, 도서관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이며 올해는 230팀이 지원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4B연필’팀(권리혜, 김유림, 신성욱, 이현량)은 노인세대의 도서관 이용 유도와 사회적 역할 찾기를 통한 자존감 회복을 주 내용으로 하는 ‘도서관에서 young글智~’ 사업으로 지원해 지난 2월 최종 10팀에 선정되었고, 2개월 간 2회 전문가 멘토링을 받았고, 11일 간 대국민투표를 거쳐 4월 11일 국립도서관에서 진행된 10개 팀이 겨루는 본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수상한 ‘4B연필’팀 학생들은 “우리가 제안한 정책이 우리나라 공공도서관에 노인세대를 위한 서비스로 잘 정착하여 노인세대가 도서관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을 영유하기를 바란다.” 고 하였고, 문헌정보과 최진봉 학과장도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여 국가 도서관 정책에 일조할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해 매우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하였다.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는 2023년에 설립되어 올 2월 1회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고, 현재 26명의 학생이 실무역량이 출중한 사서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수상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통령 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clip.go.kr)를 참고하거나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043-649-3201)에 문의하면 된다. 2025-04-14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