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379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2-04
조회수
911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세끝만사 제천시 보건소 장애인을 위한 1:1 맞춤형 재활운동 교실 상반기/하반기 성황리에 마무리
  • 대원대 세끝만사 1.jpg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물리치료과 전공봉사동아리 세끝만사는 제천시 보건소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위한 1:1 맞춤형 재활운동교실을 김기열 교수 지도하에 동아리 회원 중 2학년으로 구성하여 12명이 매주 수요일 조를 편성하여 2023315일부터 1129일 까지 상반기와 하반기를 나누어 10회씩 총 20회를 실시 하였다.

    

제천시보건소에 등록된 장애인 중 뇌병변 및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상반기, 하반기 각각 10명을 참여 할 대상자로 선정하여 프로그램 사전/사후 평가(체성분검사, 체력검사, 유연성 및 균형검사)를 통해서 치료계획을 수립하고 대상자에 맞는 1:1 맞춤형 재활운동을 주차별로 개별 및 그룹 프로그램을 시행하였다.

    

이희정 제천시보건소 건강관리과 재활센터 담당은 세끝만사, I am 평생 응원해요 어떤 대학생 봉사활동 보다도 멋지고 아름다운 것 같아요. 열심히 지역건강발전에 힘써주시니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송민우(20학번) 회장은 학과 전공에서 배운 질환별에 따른 중재법을 나만의 지식이 아니라 대상자분들과 마주하면서 더 많은 현장 실무 능력이 향상되어지는 계기가 되었고, 늘 반갑게 맞아 주시며, 따뜻한 웃음과 격려로 저희가 준비 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내년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기를 희망하며 개인적으로 가장 뜻깊은 시간들을 보낸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김기열 지도교수는 뇌 병변 및 지체장애인들의 증가로 독립적인 삶을 위한 다양한 건강관리 및 낙상운동프로그램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가 요구되어지는 만큼 질적인 의료재활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인 교육기관 연계로 효율적인 보건인력자원 활용에 보탬이 되겠다고 전했다.

"대원대"대원대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제28회 학위수여식 실시 썸네일
대원대학교 제28회 학위수여식 실시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는 2024년 2월 6일(화) 오전 11시 민송체육관에서 제28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전문학사 493명, 학사 165명, 총 658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전체 수석의 영예는 전기전자과 최영남 학생이 차지하였으며 학과 수석, 공로상, 모범상 등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이날 최고령 학생인 사회복지과 장옥순(85세) 어르신이 만학의 꿈을 이루고 빛나는 졸업장을 받으며 ‘배움’에는 끝이 없음을 보여주었고, 2023년 12월 대한민국 베트남 유학생 최초로 치과 위생사 면허증을 취득한 치위생과 TANG THI TUYET NHI(땅티투엣니) 학생이 공로상을 수상하며 많은 청춘과 만학도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다. 김영철 총장은 식사에서 졸업생의 그간의 노고와 열정, 노력의 결실을 거두는 특별한 날,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가는 출발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자신을 믿으며,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시도를 하시길 바랍니다. 고 당부했다. 그 밖에도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뤄져 졸업에서의 해방감과 즐거움을 더했다. 대원대학교는 1995년도에 개교해 올해 제28회 학위수여식까지 총 28,48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2024-02-0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