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호텔관광경영과(학과장 안대희)는 지난 11월 28일(화)~29일(수) 제천시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로 “산업체 견학”을 다녀왔다. 호텔관광경영과에서는 매년 호텔관광분야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 호텔리어와 관광산업 종사원으로서의 역량강화를 위해 산업체 현장견학을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제천시 청풍면에 위치한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로 23명의 학생들이 선발되어 지도교수들과 함께 다녀왔다. 청풍호반과 제천10경의 절경이 어우러진 자연속의 휴양지인 국민연금공단 청풍리조트는 아름다운 자연과 어울리는 호텔객실과 콘도 객실, 레스토랑, 연회장, 레크레이션 및 레저스포츠 시설, 교육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충북 유일의 4성 호텔과 리조트를 함께 갖추고 있는 최고급 호텔 & 리조트 타운이다.
이번 견학에서는 김성환 총지배인의 특강을 통해 서비스 종사원의 접객서비스 실무와 호텔리어의 비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학생들은 앞으로도 이런 기회들이 더 자주 있기를 희망했으며, 졸업 전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데 이번 견학을 통해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해하였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안대희 교수는 학생들에게 전공에 대한 이해도와 학생 수준에 맞는 진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맞춤형 산업체 견학 프로그램을 더욱 개발해 나가고자 한다고 하였으며, 대원대 호텔관광경영과가 배움의 터전에서 호텔산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호텔관광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