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학과자랑DAEWON UNIVERSITY COLLEGE

학과자랑

학과소개 > 인문사회계열 > 유아교육과

취업로드맵

  • 입학 →

      이*식

  • 이론/실습 →

    • 유아교육기관참관수업
    • 유아대상수업실연
  • 자격증취득 →

    • 유치원정교사2급
    • 보육교사2급
  • 기타활동 →

    • 학회임원-부학회장
    • 창업동아리
    • 전공동아리-피노키오
  • 졸업 →

  • 취업

      현대모비스어린이집

  • 입학 →

      강*영

  • 이론/실습 →

    • 유아교육기관참관수업
    • 유아대상수업실연
  • 자격증취득 →

    • 유치원정교사2급
    • 보육교사2급
  • 기타활동 →

    • 학회임원-부과대표
  • 졸업 →

  • 취업

      부강유치원

  • 입학 →

      정*림

  • 이론/실습 →

    • 유아교육기관참관수업
    • 유아대상수업실연
  • 자격증취득 →

    • 유치원정교사2급
    • 보육교사2급
  • 기타활동 →

    • 전공동아리-콩깍지
  • 졸업 →

  • 취업

      코레일새싹어린이집

  • 입학 →

      정*주

  • 이론/실습 →

    • 유아교육기관참관수업
    • 유아대상수업실행
  • 자격증취득 →

    • 유치원정교사2급
    • 보육교사2급
  • 기타활동 →

    • 전공동아리-콩깍지
  • 졸업 →

  • 취업

      경희유치원

수상실적

3, 4주기 평가
교육부 주관 교원양성 기관평가 : 최우수, 우수 등급
2015, 2016, 2017
대원대 학과평가 : 최우수학과, 우수학과
2015
대원대학교 기자재 및 재물조사 : 최우수학과
2015
전국 창작동화 경연대회 : 우수상(졸업생, 현직교사의 수상 실적)

우수취업자

우수취업자
취업기관 성명

명지초등학교병설유치원

김*영

제천유치원

지*영

청전어린이집

김*진

제천유치원

김*연

서연유치원

박*람

부강유치원

이*정

청전어린이집

양*인

극동유치원

오*명

현대모비스어린이집

최*화

부강유치원

강*은

영재어린이집

남*론

장엄유치원

유*리

성모유치원

유*민

(서울)세하유치원

임*예

현대모비스어린이집

김*솜

부강유치원

박*선

제천유치원

이*현

제천유치원

최*연

창의놀이유치원

강*구

꿈모아아이사랑어린이집

김*리

서충주어린이집

김*영

(성남)야탑어린이집

손*혜

아이숲어린이집

신*솜

꿈어린이집

심*나

충주어린이집

유*희

(성남)신양유치원

이*정

금곡어린이집

이*주

건강보험2사옥어린이집

이*혜

장엄유치원

이*수

부강유치원

임*우

보슬유치원

채*빈

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최*은

제천유치원

최*림

(대전)맑은아침유치원

허*윤

학과 특별프로그램


유아교육과에서는 대학목표인 전문성, 창의성, 인성교육에 맞추어 NCS기반 및 현장실습트랙을 개발하고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 중심으로 교육하고 있음

학과 동아리

  • 인형극 동아리(콩깍지)
    - 2000년도에 창단되어 전국 인형극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음
    - 어린이날, 축제 시 지역사회 유아들을 초청, 인형극 공연을 실시하여 지역사회 문화적 혜택 요구에 부응하였음
    - 선·후배간 멘토링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1편의 인형극을 준비하여 유아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실시하고 있음

  • 임용고시 동아리(가온누리)
    - 좋은 교사, 바른 교사로서의 자질 함양과 국 ․ 공립 유치원 교사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동아리임
    - 매년 임용고시를 준비하는 학습전략에 대해 임용고시에 합격한 선배로부터 특강을 듣고,
      회원 간에 기출문제를 함께 풀어보며 노하우를 공유하는 학습공동체를 운영하고 있음
    - 유치원의 실제 업무를 익히고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지역사회 유치원에서 봉사활동 실시하고 있음

  • 보드게임 동아리(보노보누)
    - ‘보’드게임으로 ‘노’리하고, ‘보’드게임으로 ‘누’리과정 배우고!
    - 보드게임으로 유아의 놀이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누리과정을 익히는 것에 그 목적을 두고 있음
    - 보드로 놀이하는 과정에서 유아들의 문제해결능력, 인지발달, 사회성발달, 정서조절 등을 증진시킬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보며, 이를 유아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함
    - 유아를 위한 다양한 보드게임 분석하고 이를 유아용 교구개발 전문가와 함께 유아교육현장에 실제로
      적용해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하고자 함
  •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