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학과공지DAEWON UNIVERSITY COLLEGE

학과공지

학과소개 > 자연과학계열 > 방사선(학)과

2학년 공지사항 필독

(리뉴얼)방사선과_학과공지게시물 보기
작성자 : 윤은미 작성일 : 2009-12-13 조회수 : 524


어느덧 1년을 또 마치고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이번 2학년의 방학은 실습기간으로 더욱더 의미있는 방학입니다.
실습에 임하기전에 학과 교수님들의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이 있습니다.

일시 : 12월 17일 목요일 오후 2시
준비물 : 실습일지 (서약서에 도장이 찍혀있어야함)

실습일지를 준비하여 오리엔테이션에 빠짐없이 임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17일에는 치료학과 MRI의 레포트를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모두 의미있고 보람찬 방학이 되시길 바랍니다 ^.^ 2학년화이팅 ~

※ CT 용어및 약어정리 레포트는 오는 16일 수요일 5시까지 임재동교수님 홈페이지의 자료제출함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5시이전에 한함)

※ 분당차병원으로 실습을 가는 학우들은 18일 오후3시까지 분당차병원의 오리엔테이션 또한 잊지말고 빠짐없이 출석해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2010년 동국대학교 의료원(일산) ~2월12일까지 접수
다음글
2학년 공지사항 (12/02)

DUC 뉴스

대원대학교 간호학과 제2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거행 썸네일
대원대학교 간호학과 제20회 나이팅게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간호학과는 4월 26일(금) 오전 11시 교내 민송체육관에서 김영철 총장을 비롯한 내․외빈 및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3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예비간호사로서 가져야 할 간호의 기본 정신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간호학과 3학년 김다별 등 124명의 학생들은 촛불 점화를 시작으로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였으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이념을 이어받아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전문인으로서 국민의 건강과 간호를 위해 책임과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김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문 간호인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이어나가고, 겸손한 자세로 세상을 밝히는 촛불처럼 세상의 빛이 되는 전문 간호사로 성장할 것과 진정 따뜻한 마음과 손길로 환자들을 치료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날 특히 대한간호협회 충북간호사회장이 직접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으며,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축하하기 위한 2학년 학생들의 축가가 이어졌다. 선서식을 마친 학생들은 각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및 보건소 등의 의료․보건 기관에서 임상 실습을 마친 후 국가시험을 거쳐 간호사가 된다. 대원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원미라)는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대상자의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증진시킬 수 있는 통합형 간호인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2024-04-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