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원미라
작성일 :
2024-04-12
조회수 : 24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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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4월 4일 학생회와 학년별 반대표, 부대표, 학생지도위원장(교수), 학과장 참여하에 교학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사전 여러분들의 건의사항 및 활동 등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으며 이에 대해 내용과 그에 따른 조치(안)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1. SNS(애브리타임)에 게시되는 무분별한 내용으로 학과의 분위기 형성에 문제가 유발됨 -SNS는 학생 개인의 자유이나 개인을 폄하하거나 비방하는 글을 올리는 것은 인간 존중에 대한 행동으로 인정하기 어려움 => 간호학과의 품위를 실수시키는 경우 학생지도위원회에서 사안에 대한 조치를 취할 예정, 학과의 위상에 맞는 디지털 문화를 형성해가기를 희망함. 2. 자율실습실 실습소모품 지원 - 실습 시 소모품 지원은 실습 내용에 따라 사전 준비되고 있으며 여러 팀이 사용하는 경우 후반부 시간대에 자율실습을 하는 학생의 경우 물품 부족을 호소하는 것으로 파악 => 소모품 부족 시 최민정 선생님께 요청하면 언제든 조치 가능함. 단, 실습 내용에 따라 적정량의 소모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로간 배려가 필요 3. 자율실습실 이용 시간 -현재 안내된 자율실습실 이용 시간과 반은 시험 준비 시 비효율적인 면이 있어 시험대비 연습이 힘든 경우가 있음 => 배부된 이용 시간과 분반은 고정된 사항은 아니며 학생들끼지 합의가 되면 변경도 가능함. 변경 시 최민정 선생님께 전달하고 확인 받는 부분이 필요함. 4. 사물함 사용 기간 - 학기마다 사물함을 바꾸는 것이 불편함이 있음 => 2024년도부터는 1년마다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함.
5. 결석계 인정 범위 확대 -결석 인정은 학칙에 따른 사항을 기준으로 이행하고 있으며 간호학과 학생으로서의 건강관리는 꼭 필요한 부분임. 몇몇 학생들의 악용사례로 인해 기준은 응급실 이용에 따른 결석을 기본으로 인정하고 있음.
6. 우천시 창의관 건물 미끄럼 예방 요청 -현재 우천시 박스 등을 통해 미끄럼 예방을 하고 있음 => 사무처와 협의하여 미끄럼 방지 매트를 건물 앞 뒤 입구에 모두 배치하기로 함.
7. 기숙사 벌레 관련 방역 요청 => 정기적으로 소독 및 방역을 실시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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