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3165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6-14
조회수
2087
대원대학교, ‘도전! 청춘들의 Global 탐방’ 해외배낭연수 발대식 개최
  • 대원대학교 해외배낭연수 발대식 사진.jpg

"발대식"

충북 제천의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는 지난 13일 오후 4시 교내 연구관 205호 세미나실에서 2023학년도 도전! 청춘들의 Global 탐방해외배낭연수 발대식을 가졌다.

    

해외배낭연수(‘도전 청춘들의 Global 탐방‘)는 제천시의 지원 사업으로 연간 진행되고 있다. 올해도 제천시 80,000,000원의 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이 연수를 떠난다. 학생들은 제천시와 관련된 주제를 선정하여 전공 능력과 개인 역량을 활용하여 연수 국가에서 자료조사, 벤치마킹, 방안제시 등을 집중적으로 탐구하게 된다.

    

대원대는 연수 대상자들을 모집, 평가, 관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하계연수에 선발된 인원은 총 1662명이다.

    

선발된 인원들은 1차 서류평가(연수과제 선정 타당성 홍보계획여부 예산수립 적정성 여행 일정의 명확성) 2차 면접평가(연수계획의 현실성 시장접목 가능성 연수목표 달성가능성 외국어 능력 사회봉사실적 제천시 주소이전여부)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아시아팀: 1인당 1,000,000, 유럽/미주/오세아니아팀: 1인당 2,000,000원을 지원받게 된다.

    

이날 발대식 행사에는 송민호 제천시 행정지원국장, 강재민 홍보학습담당관 대학교육지원팀장, 김유정 주무관이 참석했으며 대표학생 선서, 성폭력 범죄 예방교육, 해외여행 안전교육, 연수결과 보고서 작성방법 등 사전교육이 실시됐다.

    

다가오는 9월경 결과보고회를 통해 각 학생들이 준비해온 보고서를 평가하고 우수 연수자들 대상으로 시상금을 부여할 예정이다.

    

지난 해에는 총 518명이 참가했으며 당시 미국을 방문한 응급구조과 걸어서 LA 속으로팀이 미국 응급의료 서비스를 경험하고 응급의료체계 교육과정 및 한국의 의료체계 보완점을 제시하며 최우수 시상금을 차지한 바 있다.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간호학과 제2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거행 썸네일
대원대학교 간호학과 제20회 나이팅게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간호학과는 4월 26일(금) 오전 11시 교내 민송체육관에서 김영철 총장을 비롯한 내․외빈 및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3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예비간호사로서 가져야 할 간호의 기본 정신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간호학과 3학년 김다별 등 124명의 학생들은 촛불 점화를 시작으로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였으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이념을 이어받아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전문인으로서 국민의 건강과 간호를 위해 책임과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김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문 간호인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이어나가고, 겸손한 자세로 세상을 밝히는 촛불처럼 세상의 빛이 되는 전문 간호사로 성장할 것과 진정 따뜻한 마음과 손길로 환자들을 치료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날 특히 대한간호협회 충북간호사회장이 직접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으며,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축하하기 위한 2학년 학생들의 축가가 이어졌다. 선서식을 마친 학생들은 각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및 보건소 등의 의료․보건 기관에서 임상 실습을 마친 후 국가시험을 거쳐 간호사가 된다. 대원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원미라)는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대상자의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증진시킬 수 있는 통합형 간호인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2024-04-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