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291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8-31
조회수
1367
DUC 외국어 매점 운영
  • 2010-2_foreign.jpg

 8월 30일 우리대학 국제교류원(원장 권진혁)은 세계화 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인재교육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다시 DUC 외국어 매점을 개점하였다.

  DUC 외국어 매점은 지난해 우리대학이 전국 전문대학 최초로 실시한 사업으로써 짧은 운영기간에도 재학생은 물론 지역사회주민들에게까지 자유롭게 외국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함으로써 큰 성공을 거두었다.

   본 대학 교양관 옆 스틸하우스에 위치한 DUC 외국어 매점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원어민 판매직원을 채용하여 외국어를 사용해야만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며, 매점 안에서의 한국어 사용은 엄격히 금지된다.  게다가 영어와 중국어로만 운영되던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일본어 원어민까지 추가로 채용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한 외국어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매점 내에는 다과류 및 생필품 등을 판매하며, 외국어 매점의 특성을 살려 외국어 도서 등도 비치, 판매할 계획이다.

  학교 측은 학생들의 이용을 장려하고 매점의 활성화를 위해 외국어매점을 자주 이용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방문 빈도수를 측정하여 상품 또는 마일리지 등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대원대학 국제교류원 권진혁 원장은 “지난해 DUC 외국어 매점 첫 운영에도 불구하고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어, 이번에는 일본인 직원을 추가하는 등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다시 개점하게 되었다. 수업시간에 배운 외국어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학습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학생을 비롯한 지역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을 취지로 운영되는 DUC 외국어 매점은 판매직원 모두를 외국인으로 채용함으로써 지역 다문화가정주부들의 일자리 창출까지 기여하는 등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외국어매점 개점식

왼쪽부터 김호순 생활관장, 이영애 직원, 윤경원 평생교육원장, 자넷직원, 이경봉 교무처장, 니시미까 직원, 권진혁 국제교류원장, 기꾸치 에미 직원, 김문성 학생복지처장, 조춘리 직원, 최정윤 생활관장, 마르테스 하비어 직원, 박두성 도서관장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세끝만사, 어버이 달 기념 건강지킴이들과 함께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낙상예방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썸네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세끝만사, 어버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전공봉사동아리 세끝만사 (회장 송민우) 회원28명은 지난 5월 10일에 2024년도 어버이 달을 맞이하여 제천시 노인회관 어르신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된 70명을 오전(30명), 오후(40명)로 나누어 어르신들을 위한 낙상예방관련 운동프로그램, 전기치료 보조, 마사지등 팀별로 조를 편성하여 3파트로 나누어 순환식으로 진행되었다. 이 행사에 대한노인회 제천시지회 최동수 회장은 “ 제천시노인회와 학생들간의 어울림의 장은 처음이고, 학사 일정이 바쁜 와 중에도 정성을 다해 준비 해주신 학생 여러분들에게 고맙고 감사의 마음을 먼저 표하며, 이 자리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이 대한민국의 미래이고, 여러분 덕분에 노인들이 행복합니다. 나아가 여러분들은 언제 어디서든 조국을 위한 자랑스러운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김기열 지도교수는 “ 어버이 달을 맞이하여 비록 짧은 시간의 행사지만 어르신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미흡하지만 학생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과 무엇보다 제천지역이 충북도내에서도 노인인구 비율이 높고, 이미 초고령 사회로 진입되어 있는 이 시점에, 100세 대비해서 어르신들의 건강수명을 연장 시킬 수 있고 나아가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복지증진을 위해 이런 기회를 더 많이 제공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끝만사는 2016년 삼성생명이 주관하는 사람, 사랑봉사단으로 선발되어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 활동을 해 왔고, 2017년에도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지역주민건강 및 복지서비스 확대 분야에 지역어울림 건강지킴미 비젼 프로젝트라는 프로그램명으로 농촌재능나눔 대학생 봉사단으로 위촉되어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 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과 농촌공동체 활성화에도 기여해 오고 있다. 2024-05-1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