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292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12-29
조회수
1183
최명현 제천시장, 최승준 정선군수 자랑스런 대원인상 수상

       우리대학(총장 김효겸)은 12월 27일 오후 6시 연구관 세미나실에서 대학발전에 관심을 갖고 계시는 지역시민, 동문, 독지가, 협력업체 및 교직원을 모시고 ‘후원의 밤’ 행사를 갖었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대학 동문으로 대학의 명예를 높인 최명현 제천시장(토목과)최승준 정선군수(사회복지과)가 자랑스런 대원인상에 선정되었다.

  우리대학 후원의 밤은 2008년 제1회 후원의 밤 행사에 이어 올해로 세 번째 행사이다. 대학 후원의 밤으로 조성된 대학발전기금은 2010년 12월까지 총 587백만원이 기탁되었다.

  우리대학 발전기금은 대학의 발전과 위상 제고를 위한 기금모금으로  2008년부터 2020년까지 30억원을 목표로 한다.

  우리대학의 발전기금과 관련사항은 발전기금 홈페이지 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간호학과 제2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거행 썸네일
대원대학교 간호학과 제20회 나이팅게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간호학과는 4월 26일(금) 오전 11시 교내 민송체육관에서 김영철 총장을 비롯한 내․외빈 및 교직원, 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3학년 학생들이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 예비간호사로서 가져야 할 간호의 기본 정신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간호학과 3학년 김다별 등 124명의 학생들은 촛불 점화를 시작으로 ‘나이팅게일 선서’를 하였으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과 이념을 이어받아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고 전문인으로서 국민의 건강과 간호를 위해 책임과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김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문 간호인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이어나가고, 겸손한 자세로 세상을 밝히는 촛불처럼 세상의 빛이 되는 전문 간호사로 성장할 것과 진정 따뜻한 마음과 손길로 환자들을 치료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이날 특히 대한간호협회 충북간호사회장이 직접 우수학생에 대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으며,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축하하기 위한 2학년 학생들의 축가가 이어졌다. 선서식을 마친 학생들은 각 대학병원과 종합병원 및 보건소 등의 의료․보건 기관에서 임상 실습을 마친 후 국가시험을 거쳐 간호사가 된다. 대원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원미라)는 “인간존중을 바탕으로 대상자의 최적의 건강상태를 유지․증진시킬 수 있는 통합형 간호인 양성”을 교육목적으로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2024-04-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