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59968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9-16
조회수
1576
우리대학교 응급구조과 졸업한 소방공무원 “ 물에 빠진 아이 살려”
  • noname01.jpg

"대원대학교
전북 고창소방서 소속 안병호 소방장(소방청 제공)
* 사진 및 기존 기사 관련 본인 동의 및 소방청 원문기사 허락 득하여 게재함

 

 

 최근 쉬는 날 공원을 찾은 비번 소방공무원이 물에 빠져 의식을 잃은 4세 아이를 살려 뜻깊은 미담 사례들이 보도되었는데, 이 미담 사례의 주인공은 우리대학교 응급구조과를 졸업한 소방공무원 안병호 소방장이다.

 안 소방장은 2008년 우리대학교(총장 고숙희) 응급구조과를 졸업한 1급 응급구조사였으며  2011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되어 10년간 구급대원으로 근무중이었다.

 비번으로 가족과 함께 전북 임실군 사선대 조각공원에 나들이 갔다가 물에 빠진 아이를 구하게 되었는데, 사람들이 119를 부르는 가운데 먼저 달려가 아이의 의식과 호흡, 맥박을 확인하였고 즉시 인공호흡을 수차례 실시하는 등 응급처치를 하여 한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안 소방장은 우리대학교 응급구조과 곽은주교수와의 통화를 통해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인데 칭찬을 하니 쑥스러워요”라고 말했지만,  곽은주교수는 “제가 우리 대학에 임용된 이듬해에 졸업시킨 제자였어요. 임용 첫해에 국가고시 실기와 필기시험 준비 등을 학생들과 주야간 구분 없이 함께 하다 보니 추억도 많고 정이 가는 첫 기수였지요. 기사에 실린 사진 보자마다 딱 알겠더군요. 학교 생활에 있어서도 밝고 긍정적이었고 늘 열심히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15년의 세월이 흘렀는데도 변함이 없네요” 라고 말했다.

우리대학교 응급구조과는 2001년 개설되어 3년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지만 졸업 후  주 2회의 야간수업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전공심화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의 취업은 다수의 소방공무원 임용(과거 4년간 약 100여명), 경찰공무원, 각 군 사단 군무경력관(8급, 9급), 공항공사, 산업체 및 대형병원 응급실 등에 주로 취업하고 있다.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2024 북부권 우수자원봉사자 힐링 워크숍』 낙상예방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썸네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2024 북부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전공봉사동아리 세끝만사 지도교수(김기열)와 회원(회장 송민우) 33명이 지난 4월 26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진리관 실습실 3곳(201호,2012호,213호)에서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주관하는 『2024년 북부권(충주,제천, 단양)우수자원봉사자 힐링 워크숍』프로그램 중 낙상예방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우수자원봉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학과 교수님들의 지도하에 전기치료 및 수치료, 운동치료, 스포츠 마사지 및 테이핑을 팀별로 나누어 순환식으로 실시하였다. 3년째를 맞이하는 이날 행사는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철)에서 사랑나눔플리마켓 수익금 100만원의 장학금과 감사의 마음을 담은 증서를 전달 받아 학생들에게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에 빛이 되어 줄 수 있는 힘과 용기를 북 돋아주는 소중하고 귀한 시간이 되었다 제천시 종합자원봉사센터 박종철 센터장은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온기를 나누어 주는 여러분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감사의 마음으로 정성껏 장학금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고태성 물리치료과 학과장은 “우수자원봉사자 힐링워크숍에 참여해 주신 여러 관계자 및 봉사자 여러분들의 그동안 노고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보다 다양한 양질의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제공해서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 뵙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2024-05-03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