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950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3-07-22
조회수
1947
도경방 차 연구회 소장전 단양 개최
  • 단양_앞면.jpg
  • 단양_뒷면.jpg

 도경방 차 연구회 권진혁(號: 道暻坊) 회장(現 대원대학교 국제교류원장)은 2013. 7. 22(월)~28(일) 단양 청소년문화의집(단양읍 도전리 636번지)에서 차 도구 및 보이차 소장전을 개최한다.

 

 도경방 차연구회 권진혁 회장은 지난 6월 제천에서 소장전을 개최하여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어 단양에서 두 번째 전시회를 준비하고 있다.

 

 단양은 국내최대의 관광자원이 있는 곳으로 내국인 관광객 및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많은 외지인들이 단양을 방문 할 것으로 전망되며 단양군민과 더불어 외부 관광객에게 보이차 무료시음 행사와 특별한 볼거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0년간 수집한 소장품들은 차 도구, 보이차, 자사호 등 차와 관련된 다양한 종류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이차 및 차 도구 일부를 현장에서 구입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되어 있다.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제천 투어의 날“ 프로그램 진행 썸네일
대원대학교 “제천 투어의 날“ 프로그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에서는 지난 9월 25일 수요일, 10월 29일 화요일 2차례에 걸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의림지 및 역사박물관과 청풍면 일대를 관광하는 제천 투어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의 주목적은 본교 재학생들의 제천지역 적응력 향상, 제천시의 지역 경제 활성화 및 홍보, 제천시 애향심 및 본교 애교심 증진 등이다. 이번 투어는 본교 재학생 총 60명이 참가하였으며 제천시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하여 2차례 진행되었다. 1차 투어는 청풍호 케이블카, 청풍 문화재단지, 의림지 역사박물관을 2차 투어는 청풍호 케이블카, 청풍호 유람선, 의림지 역사박물관 방문을 통하여 관광 및 문화를 소개하였다. 재학생들은 문화해설사의 관광지 해설과 유람선 및 케이블카 탑승에 높은 만족도를 느꼈으며 추가 만족도 조사를 바탕으로 투어 프로그램을 보완할 예정이다. 추후 프로그램 진행시 제천시의 봄과 여름을 보여주기 위해 다양한 시기에 프로그램을 기획중이다. 결과적으로 이번 “제천투어의 날“ 프로그램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으며, 제천시의 지원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뜻깊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다. 2024-10-30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