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정리의 힘”(주)베리굿정리컨설팅 대표 윤선현& “인생은 김치다” 짐치독 대표 노광철』초청강연 개최
우리대학(총장 김효겸)은 12월 6일(목) 오후 2시 부터 연구관 세미나실에서 “하루 15분 정리의 힘”(주)베리굿정리컨설팅 윤선현 대표와, “인생은 김치다”짐치독 노광철 대표를 초청하여 강연을 개최하였다.
윤선현 대표는 2012년 베스트셀러 ‘하루 15분 정리의 힘’의 저자로 베리굿 정리컨설팅 대표, (사)한국정리수납컨설턴트협회 부회장으로 재직중에 있으며,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로 각종언론(KBS 생생정보통, SBS 좋은아침, EBS 60분 부모 등)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인생의 질서를 만드는 정리의 힘’을 주제로 기업, 학교,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강의와 가정, 기업 대상으로 정리 컨설팅을 하고 있다.
노광철 대표는 26세 나이로 ‘짐치독’을 창업하면서 연 매출 100억이상을 달성하는 성공기업인으로써, ‘인생은 김치다’라는 주제로 청와대(대통령 외 500명)에서 강연을 하였으며, KBS '강연 100℃‘에서 인생역경 및 성공비결에 대하여 강연을 하였다. 또한, KBS 아침마당, KBS 생방송 오늘, SBS 생활의 달인, MBC 나누면 행복, OBS 가족 등 다수의 방송매체에 성공비결이 보도되었고, 어린이재단 ’초록우산‘을 후원하는 등 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하루 15분 정리의 힘’이란 주제에서는 시간정리방법, 공간정리방법에 대해 강연하였고, 본교 재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정리력 마인드, 실천 정리력, 인맥정리 등 학교 및 사회생활에서 필요한 정리습관을 심어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인생은 김치다’란 초청강연에서는 창업을 하게 된 동기와 역경을 이겨내고 성공하기까지의 생동감 있는 강연을 하였으며,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자존감을 심어 줄 수 있는 강연이었다.
우리 대학 김효겸총장은 본교 교직원 및 재학생들에게 생활습관 변화를 통한 정리의 중요성과 자신감 및 도전정신,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는 뜻 깊은 강연이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