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교 제7대 이원탁 총장의 취임식이 10월 7일(화) 11시 30분 민송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학교법인 민송학원 김형순 이사장, 이근규 제천시장, 이정화 충북중소기업청장 등 25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원탁 신임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능동적인 자세와 진취적인 사고로 목표 달성에 있어서 불가능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우리대학교를 글로벌 기준에 걸맞는 대학으로 발전시키고, 중부권의 선두대학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방 교육 발전에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지금까지의 고정관념을 버리고 새롭고 창의적인 마음으로 재다짐하여 상호간의 인화를 통해서 화기애애한 학교문화를 형성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김형순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원탁 신임 총장과 대학의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해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결실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신임 총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원탁 신임 총장은 1958년생으로 서울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하고, 동대학교 행정학 석사 및 중앙대학교 정치학 박사를 수료했다.
주요 경력으로는 제5회 입법고등고시합격, 보건복지위원회 입법조사관(부이사관), 농림해양수산위원회 입법심의관․전문위원, 건설교통위원회 전문위원(이사관), 산업자원위원회 전문위원, 윤리특별위원회 수석전문위원, 행정안전위원회 수석전문위원(차관보급) 등을 역임했다.
제7대 이원탁 총장의 임기는 2014년 10월 1일부터 시작해 4년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