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대원대학교 치위생과 2023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합격률 97.6%

DUC뉴스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12-28 조회수 : 1800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치위생과(학과장 김희경)2023년 시행한 제51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실기시험 100%, 필기시험 97.6%(41명 응시, 40명 합격)로 높은 성과를 보여주었다.

    

이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발표한 평균합격률 88%를 상회하는 수치로 대원대학교는 3년 연속 전국평균 10% 이상의 높은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 같은 성과의 비결은 대학의 행·재정적 지원을 바탕으로 ‘1:1 학생지도’, ‘소그룹 밀착지도’, ‘학생별 맞춤형 학습코칭’, ‘선택형 특강등 학생의 수준을 고려한 단계별·체계적 국가고시 지도와 치위생과 재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가 더해진 결과이다.

    

한편, 이 같은 성과에 대해 대원대학교 김영철 총장은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로 치과계에 우수한 치과위생사를 배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전국적인 입시한파로 어려운 시기에 손난로 같은 따뜻한 소식이라 더욱 기쁘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국민의 구강건강을 주도하는 우수하고 역량 있는 치과위생사를 배출하는데 대원대학교 치위생과가 많은 역할을 담당하기 바란다고 하였다. 김희경 학과장은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드린다. 우리는 치과위생사로서 전문적인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교육과 실무능력을 키우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과의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국시관련_치위생과



RSS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 회장 선출 썸네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장)가 지난 7월 22∼23일, 스탕달호텔 아르망스 홀에서 개최된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이하 의기교총) 정기총회 및 하계연수회에서 3대 대표회장으로 선출되었다.의기교총은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의료기사 등을 양성하는 564개 교육기관의 2500여 명의 10만여 명의 예비 의료기사 등의 권익과 제도 개선을 위해 9개 단체의 중지를 모아 활동하는 단체로 교육을 통하여 보건의료의 최 일선현장 에서 국민건강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의기교총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의기총)와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임상현장과 교육현장의 전문가로서 의료기사 권익 보호를 위한 입법 및 정책, 보건의료전문가로서 합리적 역할과 국민 건강권 향상을 위한 양질을 교육을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보건분야 교수의 역할 및 위상 강화로 대학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하였다. 이연섭 의기교총 신임회장은 11월 대학 실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임상실습 의무화 법안 시행을 앞두고 임상실습 교육환경 개선 등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각 보건의료 직역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제 일원화, 교육평가원 설립인가, 의료기사 관련 법률 개정 등 권익 보호와 위상 강화를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2024-07-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