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대원대학교 치위생과 2023년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합격률 97.6%

DUC뉴스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12-28 조회수 : 753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치위생과(학과장 김희경)2023년 시행한 제51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에서 실기시험 100%, 필기시험 97.6%(41명 응시, 40명 합격)로 높은 성과를 보여주었다.

    

이는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 발표한 평균합격률 88%를 상회하는 수치로 대원대학교는 3년 연속 전국평균 10% 이상의 높은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 같은 성과의 비결은 대학의 행·재정적 지원을 바탕으로 ‘1:1 학생지도’, ‘소그룹 밀착지도’, ‘학생별 맞춤형 학습코칭’, ‘선택형 특강등 학생의 수준을 고려한 단계별·체계적 국가고시 지도와 치위생과 재학생들의 열정적인 참여가 더해진 결과이다.

    

한편, 이 같은 성과에 대해 대원대학교 김영철 총장은 높은 국가고시 합격률로 치과계에 우수한 치과위생사를 배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전국적인 입시한파로 어려운 시기에 손난로 같은 따뜻한 소식이라 더욱 기쁘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국민의 구강건강을 주도하는 우수하고 역량 있는 치과위생사를 배출하는데 대원대학교 치위생과가 많은 역할을 담당하기 바란다고 하였다. 김희경 학과장은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노력과 열정에 감사드린다. 우리는 치과위생사로서 전문적인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교육과 실무능력을 키우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과의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 라고 전했다.

국시관련_치위생과



RSS

DUC 뉴스

대원대학교 제28회 학위수여식 실시 썸네일
대원대학교 제28회 학위수여식 실시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는 2024년 2월 6일(화) 오전 11시 민송체육관에서 제28회 학위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전문학사 493명, 학사 165명, 총 658명에게 학위를 수여했다. 전체 수석의 영예는 전기전자과 최영남 학생이 차지하였으며 학과 수석, 공로상, 모범상 등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이날 최고령 학생인 사회복지과 장옥순(85세) 어르신이 만학의 꿈을 이루고 빛나는 졸업장을 받으며 ‘배움’에는 끝이 없음을 보여주었고, 2023년 12월 대한민국 베트남 유학생 최초로 치과 위생사 면허증을 취득한 치위생과 TANG THI TUYET NHI(땅티투엣니) 학생이 공로상을 수상하며 많은 청춘과 만학도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었다. 김영철 총장은 식사에서 졸업생의 그간의 노고와 열정, 노력의 결실을 거두는 특별한 날,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가는 출발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자신을 믿으며,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시도를 하시길 바랍니다. 고 당부했다. 그 밖에도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뤄져 졸업에서의 해방감과 즐거움을 더했다. 대원대학교는 1995년도에 개교해 올해 제28회 학위수여식까지 총 28,48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2024-02-0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