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열기
대원이 답이다!대원대학교 입학안내

수시1차모집 입시일정

  • 01 step
    원서접수2024.09.09.(월)~10.02.(수)
  • 02 step
    면접고사2024.10.15.(화)~10.16.(수)
  • 03 step
    합격자발표2024.10.28.(월)
  • 04 step
    합격자등록2024.12.16.(월)~12.18.(수)

등록금 납부안내 : 입시로드맵

등록금 납부
합격자 (개별통보 SMS, 유선)
납입장소
전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우체국
등록금 고지서 (국민은행 가상계좌)
등록금 고지서
합격자 조회에서 등록금 고시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다음날 나의입시정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등록에 대한 상세 내용은 모집 차수별로 입학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관 안내 : 입시로드맵

수용규모
1,000여명 규모(남학생 : D1-373명, 여학생 : D2-195명, D3-304명 )
선발방법
신입생은 원거리 학생 중 희망자 전원선발, 재학생은 원거리와 성적순
편의시설
식당, 매점, 분식점, 헬스장, 정보검색실, 세탁실, DVD실, 휴게실, 탁구장, 당구장
시설현황
[D1] 1인1실, 2인1실, 4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헬스장
[D2] 1인1실, 2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D3] 1인1실, 2인1실, 각방 화장실, 세면장, 개별 냉난방시설, 헬스장, DVD실, 당구장, 정보검색실
문의전화
남학생 [D1] T.043-649-3400
여학생 [D2] T.043-649-3300, [D3] T.043-649-3650

장학금 안내 : 입시로드맵

  • 장학생 선발
    신입생 : 입학전형 성적과 지급 기준에 의해 선발함.
    재학생 : 교학처 성적사정 장학위원회 심사, 총장(장학생확정) 장학증서 및 장학금 지급
  • 등록금 선 감면
    수시1,2차 입시확인예치금을 납부한 학생과 정시모집 합격생은 신입생 장학제도를 확인하여, 장학금 수혜 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장학 서류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등록금 선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장학문의
    신입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331~3 F.043-6459-3337
    재학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338

학자금융자안내 : 입시로드맵

  • 정부장학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생, 신입생
    금액 :
    등록금,생활비(100만원)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초 중순경
    2학기 - 7월 초 중순경
    (매학기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참조 후 신청)
  •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보호자가 농어촌(읍,면)에 거주하는 재학생 및 신입생
    금액 :
    등록금,범위 내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중순경
    2학기 - 6월 말 ~ 7월 중순경)
    유의사항 : 신청 후 구비서류를 학생복지처에 제출해야 신청완료되며, 심사 후 대출됨.

문의처 : 본대학교( T.043-649-3338 ) 및 한국장학재단 T.1599-2000

학생편의시설안내 : 입시로드맵

편안하고 쾌적한 대학생활을 위해 조성된 학생편의시설을 안내합니다.

도서관, 체육관, 헬스실 및 각종 운동시설, 풋살장, 농구장, 그라찌에 커피숍, QINQIN 라운지(외국인 유학생 전용), 학생 식당, 복사실, 서점, 현금 입출기, 강의실 및 냉난방시설, 미르공원, 야생화단지

입시로드맵 닫기
DAEWON UNIVERSITY COLLEGE입시자료실

입시자료실

입학상담 > 입시자료실

2024학년도 전공심화과정, 편입학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 요구원 서식

입학에 관련된 게시판 상세내용 보기
작성자 : 입학과 작성일 : 2024-01-26 조회수 : 1037

2024학년도 전공심화과정, 편입학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 요구원 서식 입니다.

 

1. 전공심화과정

  등록금 환불
    - 입학포기 및 등록금 환불기간 2024.2.14(수) ~ 2024.2.29.(목) 17시까지
     1) 등록포기원 제출에 따른 환불금액(대학등록금에 관한규칙 제62항 교육부령 제83)

등록포기원 제출일

환불 금액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전액환불

학기 개시일일부터 30일까지

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의 6분의 해당액

      ‣ 신청방법 환불신청은 본 대학으로 구비서류를 갖추고 입학학생취업처 방문 또는 팩스를 이용한 제출(FAX:043-649-3337)

         ※ 전화 환불신청 불가함.

      ‣ 구비서류 등록포기 및 환불요구원(본교양식), 본인 또는 부모명의 통장 사본 (부모님계좌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첨부)

     2) 우리대학 학기개시일 전 2024.2.29.(목) 17시까지 등록포기 및 환불원을 제출한자는 등록금 전액을 환불하며기간 이후 등록포기자는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따름

     3) 일요일공휴일은 반환하지 않음

     4) 지원서류 위변조 자격미달 및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이 취소될 경우 등록금 전액이 우리 대학으로 귀속됨

2. 편입학
     1우리 대학에 합격하여 등록 후 등록을 포기하고자 하는 자는 해당 기간 내에 환불신청을 할 수 있으며 환불신청을 하면 이를 등록포기로 간주함

     2) 등록 포기기간은 합격자 발표 후 별도로 입학홈페이지에 게시하지 않음

     3) 환불신청

       ① 신청방법 환불신청은 본 대학으로 구비서류를 갖추고 입학학생취업처 방문 또는 팩스(FAX:043-649-3337)를 이용한 제출.

         ※ 전화 환불신청 불가함.

       ② 구비서류 등록포기 및 환불요구원(본교양식), 본인 신분증본인 명의 통장 사본

     4) 우리대학 학기개시일 전인 2024.02.29.(목) 16시까지 등록포기 및 환불원을 제출한 자는 등록금 전액을 환불하며기간 이후의 등록포기자는 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따름

      ※ 등록포기원 제출에 따른 환불금액(대학등록금에 관한 규칙 제6조제2항 교육부령 제83)

등록포기원 제출일

환불 금액

학기 개시일 전일까지

전액환불

학기 개시일부터 30일까지

입학금을 제외한 수업료의 6분의 해당액

      ※ 장학생이 입학포기를 한 경우에는 납부한 금액을 기준으로 환불됨   

     5) ·일요일공휴일은 환불하지 않음

     6) 지원서류 위·변조 자격미달 및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이 취소될 경우 등록금 전액이 우리대학으로 귀속

 

 

첨부파일

등록포기 및 등록금 환불 요구원.hwp

이전글
자기추천서(양식)
다음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요강(수시, 정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