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열기
대원이 답이다!대원대학교 입학안내

정시모집 입시일정

  • 01 step
    원서접수2024.01.03.(수)~01.15.(월)
  • 02 step
    면접고사2024.01.23.(화)
  • 03 step
    합격자발표2024.01.29.(월)
  • 04 step
    합격자등록2024.02.07.(수)~02.13.(화)

등록금 납부안내 : 입시로드맵

등록금 납부
합격자 (개별통보 SMS, 유선)
납입장소
전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우체국
등록금 고지서 (국민은행 가상계좌)
등록금 고지서
합격자 조회에서 등록금 고시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다음날 나의입시정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등록에 대한 상세 내용은 모집 차수별로 입학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관 안내 : 입시로드맵

수용규모
1,000여명 규모(남학생 : D1-373명, 여학생 : D2-195명, D3-304명 )
선발방법
신입생은 원거리 학생 중 희망자 전원선발, 재학생은 원거리와 성적순
편의시설
식당, 매점, 분식점, 헬스장, 정보검색실, 세탁실, DVD실, 휴게실, 탁구장, 당구장
시설현황
[D1] 1인1실, 2인1실, 4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헬스장
[D2] 1인1실, 2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D3] 1인1실, 2인1실, 각방 화장실, 세면장, 개별 냉난방시설, 헬스장, DVD실, 당구장, 정보검색실
문의전화
남학생 [D1] T.043-649-3400
여학생 [D2] T.043-649-3300, [D3] T.043-649-3650

장학금 안내 : 입시로드맵

  • 장학생 선발
    신입생 : 입학전형 성적과 지급 기준에 의해 선발함.
    재학생 : 교학처 성적사정 장학위원회 심사, 총장(장학생확정) 장학증서 및 장학금 지급
  • 등록금 선 감면
    수시1,2차 입시확인예치금을 납부한 학생과 정시모집 합격생은 신입생 장학제도를 확인하여, 장학금 수혜 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장학 서류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등록금 선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장학문의
    신입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331~3 F.043-6459-3337
    재학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185, 3189

학자금융자안내 : 입시로드맵

  • 정부장학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생, 신입생
    금액 :
    등록금,생활비(100만원)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초 중순경
    2학기 - 7월 초 중순경
    (매학기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참조 후 신청)
  •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보호자가 농어촌(읍,면)에 거주하는 재학생 및 신입생
    금액 :
    등록금,범위 내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중순경
    2학기 - 6월 말 ~ 7월 중순경)
    유의사항 : 신청 후 구비서류를 학생복지처에 제출해야 신청완료되며, 심사 후 대출됨.

문의처 : 본대학교( T.043-649-3185/9 ) 및 한국장학재단 T.1599-2000

학생편의시설안내 : 입시로드맵

편안하고 쾌적한 대학생활을 위해 조성된 학생편의시설을 안내합니다.

도서관, 체육관, 헬스실 및 각종 운동시설, 풋살장, 농구장, 탐앤탐스 커피숍, QINQIN 라운지(외국인 유학생 전용), 학생 식당, 복사실, 서점, 현금 입출기, 강의실 및 냉난방시설, 미르공원, 야생화단지

입시로드맵 닫기
DAEWON UNIVERSITY COLLEGE생활관안내

생활관안내

학교정보 > 생활관안내

생활관 온라인 입사신청

재학생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인터넷 학사관리』의 『생활관』 코너에서 신청

 

※ 생활관 신청기간 : 2023.12.18.(월)~2024.01.31.(수)까지

 

신입생

우리대학 입학홈페이지의 『원서접수 확인 서비스』코너에서 지원자 이름과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생활관 신청조회 및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입사신청.

 

※ 생활관 신청기간 : 2024.01.01.(월) ~

 
 

생활관 온라인 고지서출력

재학생

우리대학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인터넷 학사관리』의 『생활관』 코너에서 출력

 

신입생

『신입생 생활관등록금 고지서 출력』 버튼을 클릭하여 출력

 
 

생활관 소개

여러분의 학생생활관 입사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교 생활관은 학생 복지대책의 일환으로 원거리 학생의 면학의 편의를 위해 시설된 곳입니다. 입사생 여러분은 생활관의 제반 공동시설과 비품을 자기 물건처럼 아끼고 소중하게 사용함은 물론, 공동생활의 제반 규칙을 준수하여 항상 가정과 같은 명랑한 분위기를 조성토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사신청
    • 신청방법 : 본교 홈페이지 ⇨ 『생활관신청』 팝업창을 통하여 신청 (단 수시는 예치금 납부자, 정시 및 정시자율은 등록금 납부자만 신청가능)
    • 신청기한 : 별도 공지예정
     
  2. 2024학년도 생활관비 예상금액(1 학기)

      구분

      관리비

      식비

      사생회비

      D1

      1인실

      637,500원

      600,000원

      5,000원

      1,242,500원

      2인실

      586,500원

      600,000원

      5,000원

      1,191,500원

      3인실

      유학생별도

      600,000원

      5,000원

      유학생별도

      4인실

      540,000원

      600,000원

      5,000원

      1,145,000원

      D2

      1인실

      637,500원

      600,000원

      5,000원

      1,242,500원

      2인실

      586,500원

      600,000원

      5,000원

      1,191,500원

      3인실

      유학생별도

      600,000

      5,000원

      유학생별도

      D3

      1인실

      1,071,100원

      600,000원

      5,000원

      1,676,100원

      2인실

      840,000원

      600,000

      5,000원

      1,445,000원

      생활관비 예상금액

    ■ 관리비, 식비는 1주 단위로 계산함

    ■ 식비 관련 안내

    • 식사는 의무선택식(1일 2식 선택)이며 토, 일 제외
    • 자유식 실시 할 경우 식수의 문제로 학교 식당 운영이 어려워 식사는 모두 학교 밖에서 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여 학교 밖 식당의 경우 학교 학생 및 구성원을 수용 할 수 있는 식당이 없음
  3.  
  4. 합격자 발표 안내
    • 합격자 발표 : 2024.02.05.(월)
    • 2024.02.05.(수) 이후 신청한 신입생은 별도로 연락
    • 재학생 선발기준 : 직전학기 성적
    • 각 동별로 합격자 발표
     
  5. 등록고지 및 납부기간
    • 고지서 출력 가능 기간 : 24.02.05.(월)~02.21.(수)
    • 납부기간 : 2024.02.14.(수) ~ 02.21.(수) 은행시간 마감까지
    • 본인이 고지서 출력 후 등록
    • 납부장소 : 국민은행, 농협, 신한은행, 우체국 본점 및 전국 지점
    • 생활관 고지서는 우편발송되지 않으니, 반드시 홈페이지에서 출력 후 납부하셔야
    • 호실신청은 등록자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6. 호실신청
    • (재학생) 24.02.15.(목)~02.21.(수) 까지. (호실 미신청시 학과 학년 위주로 배정함.)
    • 재학생의 호실신청은 홈페이지 로그인 → 인터넷학사관리 → 생활관 →입사신청 에서 가능합니다.
    • 룸메 신청은 호실 신청시 같이 해야 합니다.
    • 신입생 호실신청 관련은 신청한 생활관 건물로 별도 연락
     
  7. 입사일자
    • 2024.03.02.(토) 13:00부터 입실 가능
    • 각동 사감실에서 결핵검사 증명서 확인 후 입사(미 제출시 입사불가, 검사일이 입사 1개월 전이어야 함.)
     
  8. 입사시 준비물
    • 침구류 및 세면도구 일체(화장지 포함)
    • 개인용 PC(호실별 인터넷 랜망 설치되어있음) 
    • PC 랜선
    • 결핵검사 증명서(입사1개월 전부터 유효)
    • 개인상비약
    • 개인실내화
     
  9. 생활관 편의 시설
    • 호실별 인터넷망 설치, 식당, 매점, 휴게실, 헬스장, 당구장, 탁구장, pc방, 열람실

     

  10. 생활관 개인 물품 택배 주소 안내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1(남자생활관) 앞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2 앞
    •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 316 (신월동) 대원대학교 D3 앞
     
  11. 퇴사안내
    • 학기 중 생활관 퇴사 희망 학생은 각동 사감실에서 퇴사 신청(퇴사원 미제출시 환불 불가)
    • 조기 퇴사시 환불 규정에 의거하여 산정, 미사용분은 주단위 금액을 환불
    • 학기 종료 후 퇴사자는 생활관에서 별도로 정한 기간 이내에 퇴사.
    • 학기 종료 후 퇴사자는 생활관에서 별도로 정한 기간 이내에 퇴사.
    • 관리비 환불: 조기 퇴사시 미사용분 주단위 금액을 환불(100%) (폐관 2주 전부터 환불 X)
    • 식비 환불: 조기 퇴사시 미식수분 주단위 금액을 환불(100%) (폐관 1주 전부터 환불 X) 
     
  12. 문의 안내(생활관 사무실)
    • D1(남) : 043) 649-3400
    • D2(여) : 043) 649-3300
    • D3(여) : 043) 649-3650
 

제천지역 거주 학생도 입사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