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열기
대원이 답이다!대원대학교 입학안내

정시모집 입시일정

  • 01 step
    원서접수2024.01.03.(수)~01.15.(월)
  • 02 step
    면접고사2024.01.23.(화)
  • 03 step
    합격자발표2024.01.29.(월)
  • 04 step
    합격자등록2024.02.07.(수)~02.13.(화)

등록금 납부안내 : 입시로드맵

등록금 납부
합격자 (개별통보 SMS, 유선)
납입장소
전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우체국
등록금 고지서 (국민은행 가상계좌)
등록금 고지서
합격자 조회에서 등록금 고시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다음날 나의입시정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등록에 대한 상세 내용은 모집 차수별로 입학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관 안내 : 입시로드맵

수용규모
1,000여명 규모(남학생 : D1-373명, 여학생 : D2-195명, D3-304명 )
선발방법
신입생은 원거리 학생 중 희망자 전원선발, 재학생은 원거리와 성적순
편의시설
식당, 매점, 분식점, 헬스장, 정보검색실, 세탁실, DVD실, 휴게실, 탁구장, 당구장
시설현황
[D1] 1인1실, 2인1실, 4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헬스장
[D2] 1인1실, 2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D3] 1인1실, 2인1실, 각방 화장실, 세면장, 개별 냉난방시설, 헬스장, DVD실, 당구장, 정보검색실
문의전화
남학생 [D1] T.043-649-3400
여학생 [D2] T.043-649-3300, [D3] T.043-649-3650

장학금 안내 : 입시로드맵

  • 장학생 선발
    신입생 : 입학전형 성적과 지급 기준에 의해 선발함.
    재학생 : 교학처 성적사정 장학위원회 심사, 총장(장학생확정) 장학증서 및 장학금 지급
  • 등록금 선 감면
    수시1,2차 입시확인예치금을 납부한 학생과 정시모집 합격생은 신입생 장학제도를 확인하여, 장학금 수혜 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장학 서류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등록금 선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장학문의
    신입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331~3 F.043-6459-3337
    재학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185, 3189

학자금융자안내 : 입시로드맵

  • 정부장학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생, 신입생
    금액 :
    등록금,생활비(100만원)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초 중순경
    2학기 - 7월 초 중순경
    (매학기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참조 후 신청)
  •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보호자가 농어촌(읍,면)에 거주하는 재학생 및 신입생
    금액 :
    등록금,범위 내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중순경
    2학기 - 6월 말 ~ 7월 중순경)
    유의사항 : 신청 후 구비서류를 학생복지처에 제출해야 신청완료되며, 심사 후 대출됨.

문의처 : 본대학교( T.043-649-3185/9 ) 및 한국장학재단 T.1599-2000

학생편의시설안내 : 입시로드맵

편안하고 쾌적한 대학생활을 위해 조성된 학생편의시설을 안내합니다.

도서관, 체육관, 헬스실 및 각종 운동시설, 풋살장, 농구장, 탐앤탐스 커피숍, QINQIN 라운지(외국인 유학생 전용), 학생 식당, 복사실, 서점, 현금 입출기, 강의실 및 냉난방시설, 미르공원, 야생화단지

입시로드맵 닫기
DAEWON UNIVERSITY COLLEGE공지사항

공지사항

입학상담 > 공지사항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안내 및 생활관 공지

입학에 관련된 게시판 상세내용 보기
작성자 : 입학과 작성일 : 2021-02-10 조회수 : 6413

2021학년도 1학기 수업운영 안내 및 생활관 공지


COVID-19(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하여 2021학년도 1학기 수업 및 생활관 운영이 변경됨에 따라 

변동사항을 안내하고자 하오니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1. 학사일정

 - 개강 : 2021. 3. 2.()

 - 종강 : 2021. 6. 14.()

 - 하계방학 : 2021. 6. 15.() 8. 29()

    

2. 수업운영방식

 각 학년별로 대면수업 5주를 배정하고 그 이외 주차는 비대면 수업으로 운영함.

 단, 추후 정부(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이 완화되면 모든 학년의 수업을 대면수업으로 전환할 수 있음.

 

학년

1주 ~ 5주

6주 ~ 10주

11주 ~ 15주

1

대면수업

비대면수업

2

비대면수업

대면수업

비대면수업

3

비대면수업

대면수업

4

대면수업

비대면수업

 

 - 1학년 : 1~ 5주 대면 수업 그 외 비대면 수업

 - 2학년 : 6~ 10주 대면 수업 그 외 비대면 수업

 - 3학년 : 11~ 15주 대면 수업 그 외 비대면 수업

 - 4학년 (간호학과) : 1~ 5주 대면 수업 그 외 비대면 수업

 ※ 중간/기말고사 : 대면평가 (대면 평가를 원칙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비대면 평가 가능)   

    

3. 비대면 수업운영방식

 실시간 온라인수업 또는 동영상

    

4. 성적평가방법

 학칙시행세칙 제29조에 따라 상대평가를 적용하되 A학점 비율 50% 로 완화

 

5.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생활관 운영

 2021학년도 신입생은 1주 ~ 5주차 기간 동안 생활관에 거소합니다. (타 학년과 겹치지 않도록 이용)


6. 생활관 운영(건물) 및 생활관비

구 분

운영 건물

생활관비

관리비

식비

사생회비

D1 운영

(2인실 운영, 4인실 미운영)

200,000

150,000

5,000

355,000

D3 운영

(2인실 운영)

265,000

150,000

5,000

420,000

※ D2, D4 미운영(2021-1학기 수업운영에 의한 변경,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학사 공지사항 참조)

 

7. 추가 신청방법

 2021학년도 1학기에 한하여 생활관 사감실로 상시 신청 가능(해당 학년 수업일시에만)

 

8. 합격자 발표 및 등록기간

 - 발표일 : 2월 10일(수)

 - 등록기간 : 2월 15일(월) ~ 19일(금)

 - 등록방법 : 전국 국민은행, 농협, 우체국, 신한은행 본점 및 지점

 - 2월 10일(수) 이후 생활관 신청자는 등록 확인 후 수시로 합격발표 (문자발송)

 - 2월 10일(수) 이후 생활관 합격자는 별도로 발송한 등록 계좌로 입금 (반드시 학생이름으로 입금)

 - 등록 후 다음날 호실신청 가능 (홈페이지에서 개별신청)

 

9. 입사 일자 및 사용기간

 - 입사일자 : 2월 28일(일) 오후 13시 이후

 - 사용기간 : 4월 5일(월) 오전 10시 까지

 

10. 입사시 준비물

 - 침구류 및 세면도구 일체 (화장지포함)

 - PC(호실별 인터넷 설치되어 있음) PC 랜선(5m)

 - 싱글 침대커버(200×100)

 - 결핵검사 증명서

   입사 1개월 전부터 유효(증명서 없으면 입사불가)

 - 입사전 자가 건강기록 및 문진표

   학년별 입사일 15일 전부터 기록 후 제출(문진표 없으면 입사불가) / 첨부1 자료 출력 후 작성

 - 개인 상비약

    

11. 문의 안내 (생활관 사무실)

- 학생팀 043) 649-3181

- D1() 043) 649-3400,647-2862 (방학중엔 D3사무실로 문의)

- D2() 043) 649-3300,3669 (방학중엔 D3사무실로 문의)

- D3() 043) 649-3650,3651

- D4() 043) 649-3652,3653 (방학중엔 D3사무실로 문의)

 

 

첨부1. 자가 건강기록 및 문진표_신입생

 

 

 

첨부파일

첨부1. 자가 건강기록 및 문진표_신입생.hwp

이전글
2021학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통합신청 안내
다음글
2021학년도 대학별고사 선행학습 영향평가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