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메뉴열기
대원이 답이다!대원대학교 입학안내

정시모집 입시일정

  • 01 step
    원서접수2024.01.03.(수)~01.15.(월)
  • 02 step
    면접고사2024.01.23.(화)
  • 03 step
    합격자발표2024.01.29.(월)
  • 04 step
    합격자등록2024.02.07.(수)~02.13.(화)

등록금 납부안내 : 입시로드맵

등록금 납부
합격자 (개별통보 SMS, 유선)
납입장소
전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 우체국
등록금 고지서 (국민은행 가상계좌)
등록금 고지서
합격자 조회에서 등록금 고시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 확인
등록금 납부 다음날 나의입시정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등록에 대한 상세 내용은 모집 차수별로 입학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관 안내 : 입시로드맵

수용규모
1,000여명 규모(남학생 : D1-373명, 여학생 : D2-195명, D3-304명 )
선발방법
신입생은 원거리 학생 중 희망자 전원선발, 재학생은 원거리와 성적순
편의시설
식당, 매점, 분식점, 헬스장, 정보검색실, 세탁실, DVD실, 휴게실, 탁구장, 당구장
시설현황
[D1] 1인1실, 2인1실, 4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헬스장
[D2] 1인1실, 2인1실, 각층 공동세면장, 샤워장, 화장실
[D3] 1인1실, 2인1실, 각방 화장실, 세면장, 개별 냉난방시설, 헬스장, DVD실, 당구장, 정보검색실
문의전화
남학생 [D1] T.043-649-3400
여학생 [D2] T.043-649-3300, [D3] T.043-649-3650

장학금 안내 : 입시로드맵

  • 장학생 선발
    신입생 : 입학전형 성적과 지급 기준에 의해 선발함.
    재학생 : 교학처 성적사정 장학위원회 심사, 총장(장학생확정) 장학증서 및 장학금 지급
  • 등록금 선 감면
    수시1,2차 입시확인예치금을 납부한 학생과 정시모집 합격생은 신입생 장학제도를 확인하여, 장학금 수혜 대상자에 해당될 경우 장학 서류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등록금 선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장학문의
    신입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331~3 F.043-6459-3337
    재학생 입학학생취업팀 T.043-649-3185, 3189

학자금융자안내 : 입시로드맵

  • 정부장학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본교 재학생 및 복학생, 신입생
    금액 :
    등록금,생활비(100만원)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초 중순경
    2학기 - 7월 초 중순경
    (매학기 본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참조 후 신청)
  • 농어촌 출신 대학생 학자금 융자안내
    대상자 :
    보호자가 농어촌(읍,면)에 거주하는 재학생 및 신입생
    금액 :
    등록금,범위 내
    신청기간 :
    1학기 - 1월 중순경
    2학기 - 6월 말 ~ 7월 중순경)
    유의사항 : 신청 후 구비서류를 학생복지처에 제출해야 신청완료되며, 심사 후 대출됨.

문의처 : 본대학교( T.043-649-3185/9 ) 및 한국장학재단 T.1599-2000

학생편의시설안내 : 입시로드맵

편안하고 쾌적한 대학생활을 위해 조성된 학생편의시설을 안내합니다.

도서관, 체육관, 헬스실 및 각종 운동시설, 풋살장, 농구장, 탐앤탐스 커피숍, QINQIN 라운지(외국인 유학생 전용), 학생 식당, 복사실, 서점, 현금 입출기, 강의실 및 냉난방시설, 미르공원, 야생화단지

입시로드맵 닫기
DAEWON UNIVERSITY COLLEGE공지사항

공지사항

입학상담 > 공지사항

2022학년도 신입생 제천시 주소이전 장학금 안내

입학에 관련된 게시판 상세내용 보기
작성자 : 입학과 작성일 : 2022-02-14 조회수 : 4934

2022학년도 신입생 제천시 주소이전 장학금 안내

    

우리대학과 제천시의 상생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이 제천시 장학금을 안내드리오니

많은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 신청대상 : 20221월 이후 제천시로 주소를 이전한 우리대학 신입생

    

. 장학금 신청 방법

  1) 제천시로 주소이전하기

    -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제천시로 주소를 이전

    - 온라인 신청 방법 : https://www.gov.kr/mw/AA020InfoCappView.do?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6&tp_seq=01/

      * 전입할 주소가 없는 학생은 본교 생활관 호실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 장학금 신청

    - 개강 후 신청서 및 제출서류 구비 후 학과 사무실로 신청서 제출

    - 제출서류 : 신청서(첨부파일 참조), 주민등록 초본, 장학금 반환 서약서, 건강보험증 신청서(해당자만)

      * 주민등록 초본은 반드시 최근 5년 이내의 주소이전 내역이 모두 포함되어야 함

      * 건강보험증 신청서 제출대상 : 세대주 기준 건강보험이 지역가입으로 되어있는 경우 건강보험증 신청서를 반드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직장가입자는 제출대상 아님)

  

  3) 장학금 수혜

    - 장학금 신청자는 3월 이내로 신청서에 작성한 계좌로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

      (상황에 따라 4월초에 지급될 수 있음)

    

. ★★유의사항★★

  1) 9개월 주소 유지 : 모든 장학금 수혜자는 장학금 수혜 후 반드시 9개월 이상 주소를 유지해야 하며, 유지에 실패할 경우 수혜받은 장학금을 반환해야함

  2) 주소유지가 어려울 경우 사전에 대학에 알림과 동시에 장학금 반환

  3) 12월 중 주소유지여부를 다시 한 번 확인할 예정이며, 해당기간에 주민등록 초본 제출 요구에 불응 시 미유지자로 간주하여 장학금 반환 예정

  4) 장학금 신청 시 미비된 서류에 대한 책임은 신청자 본인에게 있음

    

 

 

. 문의사항 : 본교 학생팀(043-649-3182)

첨부파일

주소이전 홍보자료.pdf

주소이전 장학금 신청서류_학생신청용.hwp

이전글
2022학년도 정시 충원합격자 발표 안내
다음글
2022학년도 대학별고사 선행학습 영향평가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