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478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6-10
조회수
427
대원대학교 방문요양센터, 2023년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 최우수(A등급)기관 선정
  • 대원대 본관 방문요양센터.jpg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방문요양센터는 보건복지부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실시한 '2023년 장기요양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A등급)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평가는 2023125일부터 1130일까지 약 10개월에 걸쳐 9,083개소를 대상으로 평가를 수행하였다.

    

기관운영, 수급자 권리보장, 급여제공 과정 등 32개 항목을 평가받고 최우수기관 (A등급, 평가점수 90점 이상이면서 대분류 영역 각 70점 이상)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특히, 2010년도부터 2023년도 평가까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은 대원대학교 방문요양센터의 질 높은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을 증명하는 계기가 되었다.

    

조은민 방문요양센터장은 금번 최우수등급 선정 소식을 접하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우수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과 보호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일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원대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 회장 선출 썸네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장)가 지난 7월 22∼23일, 스탕달호텔 아르망스 홀에서 개최된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이하 의기교총) 정기총회 및 하계연수회에서 3대 대표회장으로 선출되었다.의기교총은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의료기사 등을 양성하는 564개 교육기관의 2500여 명의 10만여 명의 예비 의료기사 등의 권익과 제도 개선을 위해 9개 단체의 중지를 모아 활동하는 단체로 교육을 통하여 보건의료의 최 일선현장 에서 국민건강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의기교총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의기총)와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임상현장과 교육현장의 전문가로서 의료기사 권익 보호를 위한 입법 및 정책, 보건의료전문가로서 합리적 역할과 국민 건강권 향상을 위한 양질을 교육을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보건분야 교수의 역할 및 위상 강화로 대학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하였다. 이연섭 의기교총 신임회장은 11월 대학 실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임상실습 의무화 법안 시행을 앞두고 임상실습 교육환경 개선 등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각 보건의료 직역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제 일원화, 교육평가원 설립인가, 의료기사 관련 법률 개정 등 권익 보호와 위상 강화를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2024-07-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