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419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3-14
조회수
1490
2024학년도 1학기 학생자치기구 간담회
  • 20240312_174317.jpg

"간담회1"

대원대학교 학생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건전한 학풍조성, 대학의 상생 발전을 위한 의견수렴 등 대학본부와 학생간의 가교역할을 하는 학생자치회(총학생회,대의원회)가 지난 311일 인준되어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학생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의견 수렴을 위해 312() 대원대학교 본관 312(멀티미디어회의실)에서 입학학생취업처장 등 대학관계자 5명과, 학생자치회 11명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를 맞이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진리관 흡연구역 설치에 대한 의견과, 신월체전 일정 및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건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입학학생취업처장(김기열)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과 관련하여 해당 부처와 협의하여 조속한 시일 내에 개선이 될 수 있도록 조치 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모임을 통하여 대학본부와 학생 간 활발한 소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간담회2""간담회3"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 회장 선출 썸네일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장)가 지난 7월 22∼23일, 스탕달호텔 아르망스 홀에서 개최된 대한의료기사교수총연합회(이하 의기교총) 정기총회 및 하계연수회에서 3대 대표회장으로 선출되었다.의기교총은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의 한 축을 담당하는 의료기사 등을 양성하는 564개 교육기관의 2500여 명의 10만여 명의 예비 의료기사 등의 권익과 제도 개선을 위해 9개 단체의 중지를 모아 활동하는 단체로 교육을 통하여 보건의료의 최 일선현장 에서 국민건강을 담당하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또한, 의기교총은 대한의료기사단체총연합회(의기총)와 업무협조를 바탕으로 보건의료임상현장과 교육현장의 전문가로서 의료기사 권익 보호를 위한 입법 및 정책, 보건의료전문가로서 합리적 역할과 국민 건강권 향상을 위한 양질을 교육을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보건분야 교수의 역할 및 위상 강화로 대학교육의 발전에 이바지하기로 하였다. 이연섭 의기교총 신임회장은 11월 대학 실습교육 정상화를 위한 임상실습 의무화 법안 시행을 앞두고 임상실습 교육환경 개선 등 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고 있으며, 각 보건의료 직역의 역량 강화를 위한 학제 일원화, 교육평가원 설립인가, 의료기사 관련 법률 개정 등 권익 보호와 위상 강화를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2024-07-26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