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307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09
조회수
1741
대원대학교 재활운동과 지역혁신사업 정밀의료•의료기기분야 우수학과 선정
  • 재활운동과 정밀의료 기기분야 우수학과 선정.jpg

"재활운동과"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재활운동과는 지난 2020년도 제 1차년도 사업에 이어 2022년에 진행한 제 3차년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사업)에서 사업 성과의 우수함을 인정받아 우수참여학과로 선정되어 표창장을 수여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번 3차년도에는 충북권역 대학 64개 학과가 참여하였고, 16학과가 우수참여학과로 선정되었다. 또한 재활운동과는 표창장과 함께 교육환경개선비로 3천만을 수여받았으며, 학과 전공능력향상에 요구되는 첨단재활장비를 구입할 예정이라 밝혔다.

    

재활운동과는 2020년부터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사업)을 통해 연간 약 1억원에 가까운 사업비를 지원받아 교육환경을 개선(실습실 개선, 기자재 확충)하였으며, 재학생들의 전공능력향상을 위한 비교과과정 운영과 졸업 후 취업현장에 적응할 수 있는 현장실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인근지역 중고교 학생들을 학과로 방문하게 하여 대학진로를 위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재활운동과 재학생 중 1학년과 2학년 각 5명씩을 선발하여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는 충북바이오 공유대학에 참여하도록 하여 매학기 10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원받고 있으며, 앞으로 참여 학생의 수를 더 늘려 재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 갈 것이라고 밝혔다.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