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팝업닫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303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4-10
조회수
1677
2023학년도 대원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전공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 응급구조과 전공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1.jpg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응급구조()과는 2학년, 3학년, 전공심화과정 학생을 대상으로 3~4월 총 4회에 걸쳐 2023학년도 전공교육 역량강화 프로그램 AHA(미국심장협회) BLS Provider 교육과정, KALS Provider (한국형 전문심장소생술) 교육과정을 진행하였다.

AHA(미국심장협회) BLS Provider는 병원단계와 병원전 단계중 발견한 심장정지 환자 및 기도폐쇄와 같은 심장정지 의심 상황의 초기 처치 및 고품질의 가습압박, 자동제세동기 작동에 필요한 지식을 이해하고, 연관 술기를 적용하는 교육과정으로 미국심장협회가 프로그램 개발, 질관리 및 인증하는 심폐소생술 교육이다.

KALS Provider (한국형 전문심장소생술) 교육과정은 병원 혹은 구급차에서 발생한 심장정지 환자의 응급처치에 필요한 지식을 이해하고, 연관 술기를 할 수 있도록 교육/훈련하는 코스로, 대한심폐소생협회가 프로그램 개발하고 인증 및 질관리를 하는 전문소생술 교육이다.

    

응급구조()과 학과장인 김진화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전공학습 능력 향상 및 재학생 취업능력 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2""사진3""사진4"

v>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