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6531
작성자
취업팀
작성일
2025-04-04
조회수
500
대원대학교 2025학년도 애니어그램 진로 특강 진행
  • 2025년 애니어그램 특강.jpg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입학학생취업처 취업정보실에서는 2025. 4. 2.() 전체학과 재학생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교양관 놀자 PLAZA에서 애니어그램 진로 특강을 진행하였다.

    

이번 애니어그램 진로 특강은 성격과 심리를 깊이 있게 다루는 조신애 심리상담소 대표를 초빙하여 애니어그램을 활용한 자기이해와 진로탐색이라는 주제로 3시간동안 진행되었다.

    "ㅇ"

조신애 대표는 학생들이 자신의 성격 유형과 진로 성향을 깊이 있게 탐색함으로써, 보다 명확하고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자신의 행동패턴과 동기, 스트레스 반응 등을 인식하여 자기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의 시간이 될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애니어그램 이론 소개와 9가지 성격 유형 진단을 시작으로, 학생들은 자신의 유형에 대해 알아보는 탐색 실습에 참여했다. 자신의 성격 유형을 명확히 이해하고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나갔다. 또 유형별 그룹 토론의 시간을 가지고 참가 학생간 피드백을 제공하며 자신이 모르는 강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참여 학생들은 유형별 활동작업을 하면서 다른 유형의 성격들을 조금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정기적인 특강으로 자신의 약점을 보완해나갔으면 좋겠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대원대학교는 이번 학기의 애니어그램 진로 특강'을 시작으로 심리도구와 진로교육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자기이해 기반 진로 탐색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준비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v>

DUC 뉴스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 ‘4B연필’팀 ‘2025 미래도서관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 최우수상 수상 썸네일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 ‘4B연필’팀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문헌정보과 2학생들로 구성된 ‘4B연필’팀이 4월 11일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열린 ‘2025 미래도서관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올해로 5회째인 ‘2025 미래도서관 정책 아이디어 해커톤 대회’는 대통령 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대회로, 국민과 함께 지역문화 균형발전을 주도하며 국민이 삶의 질 향상 수요에 부응하는 도서관정책을 만들어 나가기 위하여 개최되었다. 참여대상은 대학(원)생, 연구원, 현직사서, 도서관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이며 올해는 230팀이 지원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 2학년 학생들로 구성된 ‘4B연필’팀(권리혜, 김유림, 신성욱, 이현량)은 노인세대의 도서관 이용 유도와 사회적 역할 찾기를 통한 자존감 회복을 주 내용으로 하는 ‘도서관에서 young글智~’ 사업으로 지원해 지난 2월 최종 10팀에 선정되었고, 2개월 간 2회 전문가 멘토링을 받았고, 11일 간 대국민투표를 거쳐 4월 11일 국립도서관에서 진행된 10개 팀이 겨루는 본선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수상한 ‘4B연필’팀 학생들은 “우리가 제안한 정책이 우리나라 공공도서관에 노인세대를 위한 서비스로 잘 정착하여 노인세대가 도서관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의 삶을 영유하기를 바란다.” 고 하였고, 문헌정보과 최진봉 학과장도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여 국가 도서관 정책에 일조할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해 매우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하였다.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는 2023년에 설립되어 올 2월 1회 졸업생을 배출한 바 있고, 현재 26명의 학생이 실무역량이 출중한 사서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수상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통령 소속 국가도서관위원회 홈페이지(https://www.clip.go.kr)를 참고하거나 대원대학교 문헌정보과(043-649-3201)에 문의하면 된다. 2025-04-14
위로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