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팝업열기
모바일메뉴
전체메뉴
DUC뉴스DAEWON UNIVERSITY COLLEGE

DUC뉴스

대원미디어 > DUC뉴스 > DUC뉴스

DUC뉴스

글번호
16483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7-09
조회수
317
대원대학교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 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 제20대 회장으로 선출
  • 이연섭 대원대 물리치료과 교수.jpg

대원대학교(총장 김영철) 물리치료과 이연섭 교수는 지난 2219대 대한물리치료대학교육협의회 회장 당선에 이어 이번 626일 총회에서 20대 회장으로 선출되었다. 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는 전국 물리치료학과 400여명의 교수들의 단체로 1986년 전국물리치료()과 교수협의회로 발족해 전국의 물리치료()과 교수들이 회원으로 구성된 단체며 2017년 대한물리치료대학교육협의회 2024년 대한물리치료교수협의회(대물교협)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 교수는 "대물교협은 현재 파행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의 의료현장에서 굳건히 환자 곁을 지키며 의료의 한축의 역할을 수행하며 국민 건강에 이바지 할 것이며, 미래 대한민국 물리치료사의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를 키우고, 희망찬 내일을 꿈꿀 수 있는 전문 직업가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교육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어 "대학과 교수, 학생과 임상이 교육기반을 통한 상생과 동반성장, 공정과 평등의 가치를 구현하고 대한민국 물리치료 4년제 학제일원화, 교육의 표준화와 전문화, 지역별, 계층별로 소외되거나 차별 없는 양질의 교육 플랫폼을 통한 전문지식인 물리치료사를 배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당선포부를 밝혔다.

"이연섭

v>
위로이동